본문 바로가기
Smart Office/Web&App

포토샵이 없어도 포토스케이프로 이미지 원형 자르기(이미지 동그라미 모양으로 자르기)

by 둠두미 2018. 9. 28.


요즘 프로필 사진 등을 등록할 때 이미지가 원형으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필 등록을 할 때 에디터가 자동으로 원형으로 맞춰 주거나 이에 맞게 자를 수 있도록 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간혹 스스로 이미지를 동그랗게 잘라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포토샵이 있다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포토샵이 없다면 일반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이런 작업을 해야 하는데... 왠만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저렇게 원형으로 이미지를 자르는 기능이 없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이때 사용할만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스케이프 입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를 하여 설치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10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Microsoft Store에서 기존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 하시는 것보다 포토스케이프x(PhotoScapeX)를 다운로드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기존 포토스케이프 보다 포토스케이프x가 UI도 깔끔하고, 기능도 좀 더 많습니다.

여기서는 포토스케이프X를 통해 이미지를 원형으로 자르는 방법만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 받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편집을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우측의 '자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중간에 '원형 자르기' 옵션을 선택하신 후 이미지에서 내가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여 영역을 선택합니다.

Shift 버튼을 눌러 영역을 선택 한다고 해도 비율이 자동으로 맞춰지지는 않으니 영역 가운데의 가로*세로 픽셀을 잘 보시고 원형이 되도록 맞춰 줍니다.

이후 우측에 있는 '자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부분이 잘라집니다.

'원형 자르기' 체크 박스 하단에 있는 패턴을 선택하게 되면 동그랗게 잘라진 부분 이외의 네모 부분에 해당 패턴이 들어가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이미지가 원형으로 자르기 된 상태입니다.

우측 하단의 '저장'을 눌러 저장하시면 완료됩니다.

저장시 되도록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 주셔야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원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블로거들의 포토샵이라고 할 정도로 무료로 제공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하실 때 윈도우 10 이상과 맥(Mac)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포토스케이프x를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이 좋고, 이 외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그냥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해 보니 포토스케이프X가 더 나은 것 같네요.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은 별도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