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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Office/Microsoft

MS Office Word 2016 워드 2016 기본 화면 구성

by 둠두미 2017. 1. 25.

Microsoft Office 중 Word 2016의 기본 화면 구성 살펴보기





워드 2016은 공유하고 협업하는게 좀 더 수월해졌다는 것 외에 워드 2013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워드 2007에서 넘어간 분들은 좀 많이 바뀌었다는 느낌을 받으시겠지만, 2013에서 넘어오신 분들은 큰 변화를 못 느끼실 겁니다.


① 리본 메뉴: 메뉴를 리본처럼 펼쳐서 사용자의 접근이 수월하게 하였으며 워드 2007 버전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상단메뉴를 펼쳐 놓은 형식입니다.


② 리본 메뉴 축소(Ctrl+F1): 리본 메뉴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문서 편집 창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③ 제목 표시줄: 현재 작업중인 문서의 이름을 표시합니다.


④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자주 사용하는 도구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여 추가 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같은 기능입니다.


⑤ 설명(Alt+Q): 작업 중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면 관련된 도움말이 표시되는 창이 열립니다.


⑥ 리본 메뉴 표시 옵션: 리본 메뉴 표시를 자동 숨기기 하거나 탭 표시, 탭 및 명령 표시 하는 등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⑦ 사용자 정보 및 공유: Office 2013 버전 부터 사용된 원드라이브(OneDrive)의 사용자 계정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어디서든 문서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내세운 것입니다.


⑧ 탭 설정 버튼: 클릭할 때마다 왼쪽 탭, 가운데 탭, 오른쪽 탭, 소수점 탬, 줄 탭, 첫줄 들여쓰기, 내어쓰기 등으로 전환 됩니다.


⑨ 눈금자: 가로 세로 눈금자가 있으며 이를 통해 문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시 규칙적인 배열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⑩ 문서 편집 창: 말 그대로 문서를 편집하는 창입니다.


⑪ 상태 표시줄: 편집 창에서 수행되고 있는 상태(페이지 위치, 단어 수, 입력언어 등)를 표시해 줍니다.


⑫ 문서 보기 방식: 읽기모드, 인쇄 모양, 웹 모양, 문서 확대/축소 슬라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 설정은 인쇄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 표시된 (ex. 100%) 부분을 더블클릭 하면 확대/축소 대화상자가 나타나 일괄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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