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 저것/이것 저것 생활정보

다이슨 청소기 고장 시 다이슨 AS 받는 법

by 둠두미 2017. 12. 29.


다이슨 제품 사용시다가 다이슨 제품 AS가 필요할 땐 동부대우전자로 연락하세요.


전화번호는 1588-1588 입니다. 최근에 동부대우전자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위의 이미지에 있는 제품들 취급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전화해도 통화도 잘 되지 않고, 연결이 되도 해결도 잘 되지 않습니다.


그냥.. 가까운 서비스센터 가세요... 이럽니다.


저도 첫 AS 할 일이 생겨서 어디서 해야 하는지 검색해 보다 보니 사람들 불만이 장난 아니더군요...


그러나 설마? 했지요.... 기본 100만원대 제품을 그렇게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 그정도로 개판일리는 없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몇년 전 구입한 다이슨 DC 37 청소기 사용하다가 갑자기 손잡이 부분이 파손되었습니다.


 



저 동그라미 친 부분이고요... 손가락 걸어 당기면 압력이 낮아지는 부분이 손가락 걸어 당기니까 쑥... 뽑히는 겁니다.


귀찮기도 하고, 대충 테이프로 감아 고정하니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어서 그냥 사용했는데요...


몇일 전에는 저 동그라미 친 이음새가 뚝 부러졌습니다.


황당하기도 하고, 여지껏 국내 청소기 LG, 삼성 쓰면서 너무 낡아서 버렸지 문제 있어서 버린적은 없었는데... 저런 황당한 일이 일어난 겁니다.


주말이어서 연락이 안되었고... AS 알아보고 최근에 동부전자서비스에서 AS를 진행한다는 정보를 접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접수하기 전에 제품 시리얼 넘버도 사진찍어 두고 만반의 준비를 한 후 연락했더니... 아... 그럼 서비스센터로 가보세요... 위치는 어디에 있습니다... 하고 말더군요.


재고를 알아본다거나 시리얼을 물어본다거나... 뭐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무턱대고 염창역 근처에 있는 강서 서비스센터에 손잡이만 들고 갔습니다.



손잡이 주면서 모델명 이야기 하니 기다리라고 하고 한참 후에 손잡이 수령했습니다.


시리얼 물어보거나 그런것도 없습니다. 병행수입도 상관이 없나 봅니다.


가격은 14,000원 이라고 합니다. 


5년 무상 AS 아니냐? 고 했더니... 아니래요. 워낙 체계 없어 보여서 그냥 돈 내고 왔습니다.


나중에 다른 분들 이야기 들어보니.. 5년 무상 AS는 모터가 그런 것이고... 나머지 부품은 한달 후 부터 유료라고 합니다.


어떤분은 같은 부품인데 국내 재고가 없다고 기다리라고 하고, 어떤분은 그분 이후에 다른 지점에서 구매하기도 하고, 또 가격도 각각 다르고... 완전 개판입니다.


최근에 국내 에이전시가 바뀌면서 방문 AS를 해 준다고 대대적으로 홍보 했었는데... 이 방문출장 비용도 뭔가 정책이 뚜렷하지 않나 봅니다. 리뷰마다 가격차이가 계속 나네요.


가격 빼고는 나름 만족하며 - 결정적으로 디자인 - 사용했는데... 비싼 만큼 값어치를 못하는 다이슨이네요.


국내 제품이 디자인만 잘 빠지면 국산 이용할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