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 저것/이것 저것 사용기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ritz BA-MS10 가성비 좋습니다.

by 둠두미 2017. 12. 12.



브리츠 스피커는 오래전부터 PC용 스피커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며, 가성비 좋은 음질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판을 받고 있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구입한 진짜 이유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필요해서가 아니라 야간에도 볼 수 있는 디지털시계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집에서는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스피커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딱히 필요하진 않았지만, 괜찮은 가격에 괜찮은 조건의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게 되어 주저 없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예전 PC 시절부터 몇번 사용해 보았던 브리츠 스피커에 대한 좋은 기억이 있었기 때문에 디자인을 보고 선택했습니다.


가격이 대략 5만원 정도 선(4만원 후반인데... 배송비를 대부분 붙여요)이기도 했고, 인터파크에 적립금도 많이 모아져 있던 상태라 인터파크를 통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쓸만한 디지털 시계도 몇만원 하기 때문에 시계와 스피커, 라디오 기능까지 탑재된 - 더구나 블루투스 지원 - 스피커를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고, 청음을 해 보지는 않았지만 브리츠 스피커에 대한 어느정도의 믿음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보기 드물게 구립니다.


깜짝 놀랐어요. 어쩜 저렇게 디자인을 뽑았는지... 미러 기능을 표현하고자 한 것 같은데... 저건 아니지... 싶습니다.




정품 홀로그램 씰이 되어 있고.. 뒷면, 옆면 정말 싸구려 티가 팍팍 납니다.




그렇지만 막상 제품을 개봉해 보면 그런데로 괜찮은 디자인의 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천만 다행.


구성품은 전원선(어댑터는 없음)과 AUX 연결선만 들어 있습니다.

전원선이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USB 타입이라 집에 남아도는 어댑터 물려서 충전하면 됩니다.




전원을 켜면 75% 충전이 되어 있는 상태이고, 시계는 24시간 표시 형태로 제공됩니다. 시계 세팅은 새로 맞추셔야 합니다.


온도 표시도 나오는데... 온도는 정확도는 떨어지는 것 같은데... 얼추 비슷하게 맞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디지털 시계가 상시 전원을 연결해 놓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하는 저렴한 전자 시계는 배터리가 광속으로 방전되는 열받는 경험을 선사해 주기 때문에 조금씩 고가의 시계로 눈 높이를 올리다 보면 저 스피커 값 나옵니다.


밧데리는 완충을 하고 시계 상태로만 사용하니(스피커 사용 안하고) 대략 3일 정도 버티는 것 같네요.


 


뒷면도 나름(가격 대비) 마감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TF 카드를 사용하여 블루투스 연결 없이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크기도 적당하고 AUX 단자도 제공하기 때문에 휴대성이나 이용에 대한 편의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음질은 그런대로 들어줄만 합니다. 딱 그정도 수준입니다. 크게 좋지도... 크게 거슬리지도 않는.... 너무 기대는 마시고요.




갤럭시 노트8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블루투스 4.2를 지원합니다. 최신형 ^^


 


블루투스 모드가 실행된 것입니다. 블루투스가 실행되고 연결될 때 낮간지러운 음성이 나오는데... 왠지 모르게 좀 부끄럽더라고요... ^^


전체 전원은 뒷면의 On/Off를 사용하는 것이고, 윗면의 전원 버튼은 블루투스 모드를 실행하는 버튼입니다.


전체적으로 좌측은 오디오, 우측은 시계 세팅을 할 수 있도록 구역이 나뉘어 있습니다.


출력 화면의 밝기도 조절할 수 있는데 총 3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전원 손실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어둡게 해도 나름 시인성은 좋습니다. 가장 밝으면 암막 커튼 쳤을 때 살짝 눈부시더라고요.




블루투스 연결 되었다고 노래 제목이 디스플레이에 보인다거나 이런건 상상하지 마시고... 그냥 시계로 잘 사용하세요. ^^;


라디오는 듣지 않아서 제대로 구동해 보지는 않았으나 자체 튜너로는 거의 안 잡힌다고 보시면 되고... aux 선을 안테나로 사용하는 것 같은데 듣질 않으니 테스트도 안해 보았습니다.


어떤 분들은 잘 된다.. 어떤 분들은 안된다.. 하는 걸 보니 언제나 그렇듯 지역이나 위치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네요.


아무튼 저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