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Marketing/Blog

블로그마케팅 꼭 해야 하는 걸까?

by 둠두미 2018. 10. 24.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렇지만, 요즘처럼 소셜미디어가 활발한데 블로그 마케팅을 꼭 해야만 하는 것일까? 의문이 들기도 할 것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소셜미디어가 서비스 되고 있지만, 블로그의 힘은 건재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블로그는 정보를 담아내는 공간이고, 소셜미디어는 정보를 유통시키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소셜미디어는 휘발성 콘텐츠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정보를 빠르게 확산시키고, 휘발유 처럼 날아가 버린다는 것이지요.


사람들은 인터넷 검색을 할 때 뉴스를 소비하기도 하지만, 주로 정보를 찾는데 주력합니다. 그리고, 그 정보를 가장 충실하게 담아내는 곳 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입니다.

각계의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블로그에서 정보를 체계적으로 모아두고, 배포하고, 관리합니다.

이 때문에 블로그에 대한 신뢰가 일반 웹사이트나 광고 페이지들에 비해 높은것 아닐까요?


블로그 운영을 하는, 아니 해야 하는 이유들이 결국엔 자신의 혹은 제품의 브랜딩과 각종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한 상호 작용. 그리고, 그 상호작용을통한 신뢰구축. 이런 식으로 선순환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형성된 브랜딩과 신뢰형성은 수많은 돈을 광고비로 쏟아 붓어가며 만들어 나가는 것에 못지 않습니다.

블로그는 나를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며, 블로그라는 베이스가 탄탄히 구축되고 여기에 소셜미디어가 가세 한다면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같이 정보가 빠르게 흘러 다니는 시대에도 여전히 블로그 마케팅이 각광을 받고 있으며,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들이 질좋은? 블로그를 꾸준히 섭외하려 혈안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제 블로그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입니다.

비즈니스 기반을 갖추고자 하시는 분들 포함 개인 브랜딩을 원하시는 분들 모두 블로그를 운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