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Marketing/Blog

블로그 포스팅 시 스케치나 포토샵 없이 캡쳐한 이미지를 블로그 디자인에 맞게 손쉽게 바꾸는 법

by 둠두미 2018. 8. 28.




블로그 포스팅 할 때 글 중간중간에 스크린캡쳐 한 이미지를 집어 넣으실 겁니다.


주로 IT쪽 관련 블로그 운영하실 때 이런 스크린캡쳐가 많이 동원되는데요...


아무래도 스크린캡쳐를 해서 이미지를 올리게 되면, 이미지 비율도 제각각이어서 블로그 디자인이 좋지 않아 보이게 됩니다.


사실 블로그 같은 콘텐츠 기반의 서비스들은 디자인 보다도 콘텐츠의 질이 더 우선이긴 하지만, 그래도 되도록이면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블로그 포스팅이 좀 더 보기 좋아서 가독성도 높아지겠지요.






여기서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 것은 위의 이미지와 같이 단순한 이미지이지만 좀 예뻐 보이게 꾸며 블로그 디자인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삼성카드로 검색을 했을 때 나오는 브랜드 검색의 썸네일인데요...


바탕에 배경이 깔리고, 삼성카드 이미지가 나오고, 음영도 살짝 깔려서 보기 좋은 이미지 형태를 보여 줍니다.



이런 작업을 스케치나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혹은 PPT 등으로 작업을 하지 않아도 간단히 드래그 앤 드롭 만으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Screely



바로 아래와 같이 스크린캡쳐 해서 저장한 이미지를 웹사이트 상에 드래그 앤 드롭만 하면 깔끔한 이미지로 변신되어 나타나게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더구나 현재는 베타 서비스 기간이어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격은 무료입니다.






좀 더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카드로 검색하여 나온 결과 중 일부를 스크린캡쳐 한 후 저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삼성카드 항목이 나열되어 있는 일부 항목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스크린캡쳐를 한 것은 그래도 비교적 보기 좋은 형태의 이미지 입니다.


나름의 아이콘과 이미지가 적절히 배열되어 있어서 보기에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의 이미지들을 여러개 사용하여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이미지 가로 사이즈가 제각각이어서 보기 좋지 않게 됩니다.


이때 Screely를 사용하게 된다면 아래와 같이 바꿀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그냥 드래그 앤 드롭만 했을 뿐 별다른 작업은 하나도 없습니다.


배경색을 블로그 포스팅시 통일하여 맞출 수도 있습니다.


저 회색은 자동으로 이미지의 분위기에 맞게 지정된 것이고, 다른 이미지를 사용하면 또 다른 색으로 기본 지정이 됩니다.


하지만, 내 블로그의 메인 색상이 붉은색이라고 한다면...




이런식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배경색은 자신이 직접 색상코드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의 테두리 형태를 웹브라우저(Safari) 느낌이 나도록 변경할 수도 있고요.




어떻습니까?


스크린캡쳐한 이미지가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포토샵을 하지 못하더라도 간단한 조작 만으로 질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하실 때 조금만 신경을 써 주신다면, 훨씬 보기 좋은 디자인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은 별도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