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Office/Microsoft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시 바닥글에 전체 페이지 번호와 현재 페이지 번호 출력하는 법

by 둠두미 2018. 7. 5.

엑셀로 작업한 결과물을 인쇄 출력할 때 페이지 하단(바닥글)에 총 페이지와 현재 페이지 번호를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이와 같이 문서 하단에 전체 페이지와 현재 페이지를 표시하여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엑셀에서 [Ctrl+P]를 단축키로 누르면 인쇄 미리보기 페이지로 진행됩니다.


혹은 상단 빠른 실행도구에서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보면 [인쇄 미리보기 및 인쇄]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이미지는 활성화 된 상태이며, 이를 선택시 [Ctrl+P]와 동일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인쇄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하단의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엑셀의 페이지 설정에서 '머리글/바닥글' 탭을 눌러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Default는 '(없음)'으로 되어 있어서... 일반적으로 그냥 출력하면 페이지 번호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드롭다운 메뉴를 눌러보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페이지 번호만 표시'하는 것과 '?페이지 중 ?페이지' 라고 글이 길게 나와서 표시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우리는 '1 / 23' 이런 식으로 표시하기를 원하므로 바닥글 편집을 좀 해줘야 합니다.





바닥글 편집 버튼을 클릭하면 바닥글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더 뜨게 됩니다.


표시할 곳을 왼쪽 혹은 오른쪽 혹은 가운데 하단에 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 번호는 가운데 표시합니다.


이곳에 다음과 같이 적습니다.


 

&[페이지 번호] / &[전체 페이지 수]



위의 문구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좀 확대해서 입력된 내용을 보겠습니다.




요렇게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고.. 다시 인쇄를 하면 하단에 '현재 페이지 번호 / 전체 페이지 번호' 가 같이 인쇄됨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