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Office/Google

지메일로 단체 메일 발송시 개인별 메일 발송하는 방법

by 둠두미 2018. 2. 23.




Google G Suite(이전 Google Apps for Work) 등을 사용하여 소규모 비즈니스에 활용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고, 그 외에도 지메일의 장점 때문에 자연스럽게 지메일을 업무에 활용하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지메일을 활용해서 이를 통해 회원들에게 단체 메일 발송시 개인별 발송이 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이메일은 단체 이메일 발송시 수신자 옆에 '개인별' 이라는 체크박스가 있어 수많은 사람들을 받은 메일 명단에 입력했어도 개인별을 체크하면 개인별로 이메일이 발송되게 됩니다.


다음 이메일은 메일 쓰기 가장 하단에 '한명씩 발송' 체크박스가 있어 이곳을 체크하면 되고요.


그런데 지메일에는 이런 옵션이 없어서 처음엔 깜짝 놀랐었지요.


이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와 같이 숨은 참조에 수신인 이메일을 넣어 주는 겁니다.


여러명 발송할 때는 ' ; '로 구분한다는건 알고 계실것이고...


숨은 참조쪽에 ' ; '로 구분하여 여러명을 입력하고 발송을 하면 각 개인별로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이렇게만 해도 발송되기는 하나 받는 사람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하면 수신인 입장에서 좀 이상해 보일수도 있으니 받는 사람에는 자신의 이메일이나 회사의 이메일 등 노출되도 별 문제가 없는 이메일 하나 정도 넣어 주고, 나머지 회원들은 숨은 참조쪽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숨은참조가 아닌 그냥 참조에 넣게 되면 이렇게 개별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꼭 '숨은참조'에 넣어 주세요.



추가 확인 내용


지메일(Gmail)로 개별 발송 시 받는 사람에 보내는 메일의 주소나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른 이메일 주소를 꼭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 받는사람을 지정하지 않고 숨은참조만으로 보내보거나, 받는 사람 지정하고 나머지 숨은참조로 보내는 상황 등을 테스트 해 보니...


받는 사람을 지정하지 않고 숨은 참조만으로 발송했을 때 공용 이메일(네이버나 지메일 등)이 아닌 일반 회사 계정 이메일로 전송시 메일이 누락되거나 스팸으로 들어가거나 혹은 많은 시간이 흐른 뒤에 뒤늦게 이메일이 도착하는 등의 문제들이 발생했습니다.


Gmail로 개별 발송시 혹은 G Suite(Google Apps)로 연결된 메일로 발송시에는 되도록 받는 사람에 공개되어도 좋은 다른 이메일 계정을 넣고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