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Marketing/SNS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를 반드시 추가해야 하는 이유

by 둠두미 2018. 2. 13.

페이스북 페이지라는 것은 소셜미디어 상에 존재하는 일종의 홈페이지 같은 것입니다. 


나의 회사나 브랜드, 매장 등 주제에 따라 다양하게 페이지를 만들 수 있고,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어야 페이스북 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대부분 홍보 목적으로 만드실 텐데요... 페이스북 페이지 뿐만 아니라 나의 계정으로도 무차별적 홍보를 하다 보면 계정이 날아가 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든 페이스북이든 광고로 먹고 사는 기업이기도 하고 자신들의 서비스에 대한 어느정도의 퀄리티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계정을 걸러내는 작업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다면 관리자를 최소 2분 이상 설정해 놓는게 좋습니다.



만약 나의 계정이 정지를 먹게 되더라도 다른 사람이 관리자로 되어 있으면 페이지는 살아 남게 됩니다.


이 때문에 주변 지인이든, 회사라면 같은 직원이든, 정 안되면 나의 다른 계정이든 만들어서 최소 2~3개 정도는 걸어 놓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 관리자는 어떻게 추가해야 할까요?


페이스북 관리자 추가에 대한 사항은 이전 포스트가 있으니 아래 글을 확인해 주세요.




이전 글을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에 간략하게 정리할 테니.. 그냥 봐 주세요.


페이지를 만들었다면 자신의 페이지로 이동하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페이스북 관리자 페이지에 나타난 내용 중 좌측에 '페이지 역할'을 선택해 주세요.


우측에 보시면 '새로운 페이지 역할 지정하기'가 있습니다.


이곳에 페이지 관리자로 지정할 사람을 입력하면 됩니다. 


 

디폴트는 '편집자'로 되어 있기 때문에 우측의 버튼을 눌러 이를 '관리자'로 변경해 주십시오.


페이지 역할 지정은 관리자 뿐만 아니라 편집자, 댓글 관리자, 광고주, 분석자, 라이브 방송 진행자 등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팀에서 관리하는 것이라면 각각의 역할에 맞게 설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페이지 관리자는 모든걸 주무를 수 있는 막강한 권한을 갖고 있기 때문에 타인이 제멋대로 할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분들도 '수정' 버튼을 눌러 권한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알면 별것 아닌데 메뉴 찾기가 힘들어서 헤멜수도 있겠더라고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관리자는 최소 2명 이상으로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