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문서 작성시 혹은 양식을 받아 작성해야 할 경우 중 체크박스를 만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동의합니다.' 등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런식으로 워드에서 체크박스를 만들고 워드 체크표시를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해 보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삽입 > 기호 > 다른 기호'를 순서대로 찾아서 누릅니다.
그러면 많은 기호들이 뜨게 되는데...
워드 체크박스를 만드시려면 글꼴에서 'Wingdings'를 선택하고 스크롤을 조금 내려 보면 체크박스 표시가 있을 것입니다.
이를 선택한 후 '삽입'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워드에서 체크표시가 된 상태의 아이콘은 글꼴에서 'Wingdings 2'를 선택해서 조금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제가 표시해 둔 그림을 잘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력서나 특정 폼을 워드파일 형태로 내려 받았을 때... 체크표시를 못해서 수동으로 하거나 그리거나 하면 문서의 질이 떨어짐으로 이렇게 기호를 찾아 삽입해서 편집해 주면 상대방에게 좀 더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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