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 저것/이것 저것 사용기

다이슨 퓨어쿨링크 TP-03 스캔디움 사용후기

by 둠두미 2017. 5. 18.




다이슨에서 퓨어쿨링크라는 이름으로 공기청정기+선풍기가 조합된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좌: Scandium / 가운데: White&Silver / 우: Iron&Blue


색상만 다르지 기능은 모두 동일하며, 좌측의 스캔디움 색상은 국내에서는 한정판이라 하여 구매시 6~8만원 정도를 더 지불해야 합니다.

개인 취향이나 집안 인테리어에 따라 선택하면 되며, 저는 전체적인 집안 분위기 때문에 스칸디움을 구매했지만 화이트/실버도 예쁘더군요. 


다이슨의 성능이나 디자인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살인적인 가격 때문에 매번 망설이게 되었었는데.... 퓨어쿨링크 모델은 공기청정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지갑을 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선풍기가 필요했지만 다이슨 선풍기는 너무 비싸서 엄두를 못 내겠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선풍기를 7~80만원씩 주고 살 만한 형편은 아니라 이는 낭비라 생각하고 맘을 접고 있었는데... 마침 방안에서 사용할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시기에 두가지가 합쳐진 TP-03이 출시되어서 긴 고심 끝에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아이가 비염이 있어 공기청정기를 알아 보던 중 발뮤다나 블루에어 등을 살펴 보다가 다이슨 TP03은 선풍기와 공기청정기를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아이템이어서 이걸로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오래 전부터 다이슨 청소기를 사용해 보면서 다이슨 제품에 대한 신뢰도 꽤 작용했고, 깔끔하고 혁신적인 디자인도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친게 사실입니다.



AM11과 TP02, TP03 사이에서 고민하실 분들을 위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TP02와 TP03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되고, 필터의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AM11도 비슷한 공기 청정기인데 TP~는 스마트폰에서 컨트롤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정도 입니다.

이로 인해 가격 차이가 보통 10만원 내외로 차이가 나더라고요.(구 모델이라 일부 할인 행사)


TP02에 비해 TP03의 필터 교환 비용이 저렴하다는 말도 있는데... 정확히 확인한 바는 아니지만, 가격에서 큰 차이가 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필터 교체는 그냥 뺐다 끼우면 되는 정도로 매우 간편합니다.


TP03은 ioT 기술로 스마트폰에서 방안의 공기 상태나 필터의 수명을 체크 할 수 있으며, 제품을 원격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좋긴 하지만 이 기능 때문에 10여 만원을 더 지불할 것이냐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막상 사용해 보면, 스마트폰 들여다 보면서 수시로 컨트롤 할 일이 없기도 하고... 보통 가까운 곳에서 리모컨을 사용하여 컨트롤 하기 때문입니다.


방안에서 지속적으로 사용시에는 오토로 해 놓고 타이머 걸어 놓으면 이후 들여다 볼 일도 없습니다. 원격이 되어 좋을 때는 외부에 있거나 아이방에 놓아 두었을 때 움직이지 않고 안방에서 컨트롤 한다 정도?(하지만 이런 일도 실제로 많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임)


필터의 수명은 12시간/일 사용 기준으로 1년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굳이 스마트폰에서 잔여 시간 확인 하지 않아도 대략의 사용 패턴을 감안하여 교체 주기를 판단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이런 소소한 기능이 TP02와 TP03의 가격 차이를 상쇄할만한 것인지 판단하고 구매하는게 바람직 할 것 같다는 것입니다.


최근 다이슨의 국내 총판이 게이트비전으로 바뀌었고, 그래서 그런 것인지 직구가 늘어나서 그런 것인지... 여기저기서 할인 이벤트를 마구마구 하고 있더라고요. (4월에 구매했는데 여름이 가까워져 가서 그런지 최근에 가격이 슬금슬금 올라가네요.)




선풍기를 기준으로 보면 소음은 5 정도까지는 조용하다 할만 합니다. 총 10단계인데... 저는 보통 7~8 정도는 해야 센 바람이다 느끼는 정도. 소음도 7부터는 살짝 시끄럽다 느껴짐.


수면풍은 4 정도인데... 이때는 거의 소음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숙면할 수 있습니다. 


많이 조용해 졌다고 하지만, 전체적으로 일반 선풍기와 비슷하거나 약간 조용한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세게 틀면 시끄럽고 약하게 틀면 조용하고... 뭐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선풍기와 공기청정기가 같이 필요하신 분에게는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거실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작은 규모이고(저희도 거실에서는 공기청정 별도 사용하고, 주로 선풍기로 사용함) 방안에서 사용할 정도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