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Office/Microsoft

[Powerpoint] 프리젠테이션 제작시 ppt 글꼴 적용 하는 법

by 둠두미 2018. 7. 20.




프리젠테이션 제작시 폰트를 지정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의 대상이나 내용에 따라 폰트를 고려하지만, 대부분 일반적인 타겟이 정해져 있어 주로 사용하는 폰트도 대략 정해져 있으실 겁니다.


매번 ppt를 새로 만들기 보다는 템플릿 ppt를 하나 만들어 놓고 사용하시는 것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며, 이때 사전에 폰트를 지정해 두면 일일이 폰트 설정을 해야 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프리젠테이션 파일에서 폰트는 2개, 많으면 3개 정도 이내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나눔폰트를 예시로 ppt 글꼴 적용 하는 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위의 타이틀 사진에 나오는 것처럼 내가 지정한 폰트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MS Powerpoint의 테마 글꼴은 일반적으로 '맑은 고딕'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테마 글꼴을 바꾸려면 다음과 같이 실해하시면 됩니다.






메뉴에서 디자인을 선택한 후 우측의 자세히를 나타내는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메뉴로 색, 글꼴, 효과, 배경 스타일 등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글꼴'을 선택합니다.






추가 메뉴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글꼴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새 테마 글꼴 만들기' 팝업창이 뜹니다.


저는 영어와 한글의 글꼴을 모두 동일하게 적용해 보았습니다.


타이틀은 '나눔스퀘어' 글꼴로 지정하였고, 제목은 '나눔고딕' 글꼴로 지정하였습니다.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아무거나 지정하셔도 됩니다.






저장을 한 후 글꼴쪽을 확인해 보면 테마 글꼴에 내가 등록한 ppt 글꼴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ppt 글꼴 적용하는 법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


내가 사용한 글꼴이 다른 PC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그 PC에 해당 글꼴이 깔려 있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저장옵션을 조금 손봐야 합니다.


내가 사용한 ppt 폰트를 적용한 상태로 저장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Smart Office/Microsoft] - ppt 폰트 적용하고 저장하는 손쉬운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