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 저것/이것 저것 서평

가와카미 데쓰야 - 잘 팔리는 한 줄 카피. 한 줄로 마음을 움직이다

by 둠두미 2018. 5. 9.





잘 팔리는 한 줄 카피


이 책은 저자가 서두에도 말하듯이 이 책은 대박이 터지는 카피를 작성하는 마법의 테크닉을 이야기 하는 책은 아닙니다. 그동안 많이 보았던 책에서 소개되었던 카피를 정리하고 분석하면서 나름의 법칙화를 하고 이를 사례와 함께 설명해 주는 책입니다.


처음엔 그냥 그런 여느 책에서나 볼 수 있었던 내용이 아닐까? 라고 의심하면서 책장을 하나 하나 넘겼는데...


마지막에 책을 덮으면서 느꼈던 점은 그동안 단편적으로 알고 있던 마케팅 이론이나 실제가 하나의 카피로 녹아들게 되어 이게 곧 잘 팔리는 한 줄 카피를 만들어 내는 것이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 책을 한번 읽었다고 해서 갑자기 잘 팔 수 있는 카피를 막 써 내려 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곁에 두고 몇번씩 되뇌어 읽어 보며 시도해 보면 나도 그런 카피를 쓸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것 같습니다.


인간의 심리와 본성, 욕구를 유형화 하여 제시해 주기 때문에... 여러번 읽고 몸으로 체득해야 하는 책이라고 판단이 되네요.


기획자나 마케터라면 반드시 읽어 봐야 할 책이고, 꼭 그런 분들이 아니더라도 세일즈맨이나 메니저, 자기 사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읽어 보면 도움이 많이 될 책이라 생각됩니다.


SNS나 블로그 등 치열한 경쟁속에 내 키워드와 제목을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싶은 분들도 읽어 보시는게 좋겠네요.


옆에 끼고 틈나는 대로 들여다 볼 생각입니다.




잘 팔리는 한 줄 카피
국내도서
저자 : 가와카미 데쓰야 / 이자영역
출판 : 흐름출판 2017.12.07
상세보기

 






댓글